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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상, '클로레라' 세계일류상품 선정

okpojung 2005. 3. 21. 09:45
대상(大象)의 건강식품'대상 클로렐라'가 산업자원부에서 선정하는 '2004년 상 반기 세계일류상품'에 선정됐다.

세계시장점유율 26%로 일본 제품(39%)에 이어 2위를 차지하고 있는 대상클로렐 라는 무균 발효조에서 생산돼 옥외배양 제품에 비해 위생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.

대상은 이번 선정을 계기로 대대적인 건강브랜드 마케팅을 전개한다는 방침이 다. 이를위해 치약 비누세트 등 생활용품 중심의 클로렐라 응용상품을 선보이 는 한편 오는 10월께는 클로렐라 국제심포지움을 개최할 예정이다.

세계일류상품은 '현재 또는 3년이내에 세계시장 점유율 1~5위로 부상할 가능성 이 있는 상품으로 경쟁력강화를 위해 정부의 지원을 받는다.

[매일경제 2004-07-28]